지난 4월 4일 저녁에 올해 두번째 창발 전체세미나가 있었습니다. 총 45분이 함께 해주신 세미나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커피를, 2부에서는 테크업계 채용을 주제로 다루었습니다.
먼저 1부 (첫번째 사진)에서는 Starbucks에서 Principal Engineer로 계시는 오창호님께서 커피의 역사 및 생산/재배의 전과정에 대해 매우 유익한 정보를 발표해 주셨습니다. 오창호님의 발표가 이어지는 동안, 전준우님께서 50여잔이 넘는 카페 라떼를 제조해 참석하신 분들께 제공해드렸습니다. 맛있는 도시락을 곁들이며, 다양한 커피의 종류와 그 특성 및 맛을 즐기는 방법까지 속속들이 배울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이어진 2부 (두번째 사진)에서는, 테크업계 채용을 전문으로 하는 Alpha Omega Partners의 공동대표이신 Will Oh님과 James Oh님께서 테크업계의 채용 과정 및 시애틀 지역에서의 인재채용 전망에 대해서 발표해주셨습니다. 지원자와 채용자 모두가 겪는 어려움에 대하여, 참석하신 분들과 함께 활발한 토론을 나눌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발표해주시고 참석해주신 분들 모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다음 전체 세미나에서도 한층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