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13일, 재미 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시애틀지부가 주최한 수학 및 과학경시대회가 열렸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시애틀 총영사관, 재외동포재단 등과 더불어 창발 역시 스폰서로 동참했습니다. 이는 창발이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참가한 지역 사회 행사입니다.
학생들이 수학 경시대회 및 과학 실습대회에 참가하는 동안, 창발의 여러 회원분들이 학부모들을 위한 오후 세미나에서 발표를 맡아주셨습니다. 세미나는 총 2부로 구성되었는데, 창발에서는 그중 2부를 맡아 두 세션에 걸쳐 진행하였습니다. 발표중에도 수시로 질문이 이어지는 등 학부모님들께서도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Guppy Media에서 근무하시는 Alex Choe 님께서 “내게 적합한 대학을 고르는 법“으로 발표해 주셨습니다. 두번째 세션은 “내가 대학에서 알았거나 했더라면 좋았을 것들“이라는 주제로, 패널 토크로 진행되었습니다. 아마존에서 근무하시는 Steve Hong 님께서 진행자를 맡아주셨으며, 패널리스트로는Daniel (Seong Jin) Park (아마존), Alan Yu (마이크로소프트), Soobin Kim (푸시페이), Yunny (Sung Yun) Chung (마이크로소프트) 님께서 참여하여 귀중한 경험을 나눠주셨습니다.
세미나 후 곧바로 시상식이 이어졌으며 KSEA 수학 및 과학경시대회는 성황리에 그 막을 내렸습니다. 지역사회에 참여할 기회를 마련해 주신 KSEA 측에 감사를 전하며, 또한 몸소 참여하여 도움을 주신 창발 회원님들께도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창발에서는 향후에도 지역 사회에 참여할 길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자 하니, 관심있는 회원분들께서는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