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전체 세미나

2021년의 첫 전체 모임으로 지난 1월 28일(목) 오후 8시에 1월 전체세미나를 시작으로 창발 2020/2021 업데이트로 진행하였습니다.

회원님들을 직접 만나서 첫 모임을 가졌으면 하는 아쉬움을 안고 아직 때가 아니라는 생각에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새해 첫 세미나 주제는 코로나에 대해서 조금 더 알고 준비를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서, 진단키트로 유명한 씨젠의 서영상 상무님을 모시게 되었는데요. 단순한 코로나 진단 뿐만이 아니라 AI를 접목한 보다 효율적인 진단키트 플랫폼 개발에 대한 비젼을 보여주신 IT기업에 종사하시는 창발 회원님들께 보다 넓은 AI의 활용방법을 보여주는 아주 좋은 예제였던것 같습니다. 훌륭한 발표와 예리한 질문들이 오가는 활기찬 세미나로 창발의 2021을 시작하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세미나 이후에는 2019년부터 2020년까지 창발을 이끌어주신 여상호 회장님께서 2020년 코로나19로 인한 전세계적인 펜데믹 상황에서도 진행되었던 여러 창발 활동을 정리해 주셨습니다. 오프라인모임에서 온라인 모임으로 바뀌어 가면서 자연스럽게 창발컨퍼런스와 멘토링 이벤트도 온라인으로 진행 되었슴에도 좋은 결과를 맺을 수 있는 뜻 깊은 한해 였습니다. 2021년 회장단 소개를 마지막으로 활동의 마무리를 해주셨습니다. 다시 한번 창발에 쏟아주신 헌신과 열정에 감사드립니다.


그 뒤를 이어 보드 디렉터로 5년의 임기를 마치신 여윌님과 스티브홍님 그리고 2년의 임기를 마치신 전임 여상호 회장님과 서보경 부회장님께 다시한번 감사를 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새로 회장으로 선출되신 강수진님의 2021년 창발 운영진 소개와 2021년 창발 활동계획 그리고 창발 멤버들의 참여 독려로 2021 첫 창발 모임을 마감했습니다.


온라인 이벤트임에도 많이 참석해 주신 창발 회원/비회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모두 건강하시게 창발과 발전해 나가는 또 한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86 views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