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Writer's pictureDongchan

2021 창발 멘토링 이야기 - One click for mentoring, one leap for career!


시애틀 주재 한국 총영사관이 후원하는 제 5회 멘토링 행사가 5월 22일 열렸습니다. "One small click for mentoring, one giant leap for career!" 라는 주제로 취업 및 이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들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온라인 행사로 진행 되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작년 행사의 피드백 중에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하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멘토 및 멘티 분들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질문을 주고 받을 수 있는 패널 멘토링 세션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의외로 멘토분들도 다른 멘토 분들에게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좋은 의견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래에 간단하게 행사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행사의 시작은 창발 회장님의 행사 안내 및 창발 단체 소개로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주시애틀 총영사관의 권원직 총영사님께서 격려인사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메인 스피커 세션에서는 AWS에서 BI engineer로 일하고 계신 이희연님께서 "Find your career path"라는 주제로 다양한 경력을 거쳐 현재의 BI engineer 직업을 갖게된 소중한 경험을 공유하여 주셨습니다.

그 이후 그룹 멘토링 및 1:1 인터뷰 연습 시간을 45분씩 2세션으로 진행하며 실제 회사 인터뷰 과정을 미리 경험해보거나 인터뷰에 도움되는 실질적인 조언들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창발의 다음 행사 및 채용 정보를 공유해준 회사들을 간단히 소개한 뒤, 1시간 반동안 올해 새롭게 구성된 패널 멘토링 세션을 여러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했습니다. 각 그룹에 두 세명의 멘토분들이 멘티분들과 자유롭게 얘기하다보니 시작하기 전에 1시간 반이라는 시간에 대한 부담감은 전혀 없이, 오히려 시간이 부족하다는 의견도 들릴 정도로 알차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스피커/멘토/멘티 분들 및 행사 진행을 도와주신 모든 분들 덕택에 2021년 멘토링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추후 창발의 다양한 행사들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행사 마지막까지 참석해 주신 분들의 단체 사진을 첨부합니다.


203 views0 comments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