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년 2월 전체 세미나에서는 시애틀-벨뷰 지역에서 종사하시는 약 100분 정도의 회원분들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TransLink Investment의 김범수 부대표님께서 올해 테크 기업과 스타트업 투자의 흐름을 깊은 인사이트로 이끌어 주셨는데요. 한국의 VC 문화와미국 실리콘 밸리 VC의 문화를 비교해 가며 설명해 주셨던 부분이 인상 깊게 남았습니다. 더불어 개인적으로는 실리콘밸리 VC에서 일하시는 분을 직접 처음 뵙게 되어 설레는 마음으로 경청했습니다. 또한, 회원분들의 인사이트 섞인 질문들을 통해 보다 많은 정보를 알아가게 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이후에는 창발의 운영진들께서 계획한 앞으로의 톡톡 튀는 이벤트들과 운영에 관련된 정보를 발표하고 2월 전체 세미나를 마쳤습니다.
세미나가 끝난 후에는 벨뷰의 한 라운지에서 애프터 이벤트가 열렸었는데요. 이때 다양한 분들과 크고 작은 그룹 속에서 더욱 가까워질 수 있었습니다. 커리어뿐만 아닌 보다 폭넓은 이야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저와 같은 학생 입장에서는, 현업에 종사하고 계신 한국인 선배님들로부터 생생한 이야기와 조언을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다들 따듯한 마음으로 받아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을 전달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김범수 부대표님께서 스스로를 ‘장기적 긍정론자’라고 말씀하신 부분이 기억에 남습니다. 작년 한 해, 그리고 다가온 올해에 많은 사람들이 경기 침체를 걱정하고 있지만, 우리가 인식하는 것보다 작은 문제일수 있습니다. 가장 힘든 시기를 이미 지났을지도 모르니 모두 긍정적인 자세로 좋은 한 해 보낼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