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월 개발자 모임: Make AI Beneficial

2월 26일 금요일 저녁 7시에, 45명의 창발 멤버분들과 함께 줌을 통해서 한국의 새로운 스타트업 Upstage AI의 CEO 김성훈 대표님을 만나뵙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성훈 대표님은 새로운 시도와 도전에 호기심이 많고 직접 만들어보는 개발자의 마인드를 가지신 분이셨습니다. 발표 초반에는 AI가 어떤 힘을 갖고 있는지를 보여주셨습니다. AI로 재현한 옛날 가수의 목소리, 네이버의 책 읽어주는 클로바 램프 등등을 보여주시고, 성훈님이 직접 코딩하신 Kakao Pororo를 이용한 이메일 내용을 요약 코드 예시도 데모 해주셨습니다.


그 후 AI분야의 무궁무진한 기회 속에서의 Upstage AI의 비젼이 무엇인지 말씀해주셨습니다. 현재 집중하고 있는 OCR 같은 AI Components, 그리고 그 후 AI Products 와 AI services를 단계별로 구축해갈꺼라는 비젼에 관한 근거있는 자신감을 보여주셨습니다. 또한 회사 안에서 Kaggle 같은 대회 형식을 따라해 직원들이 모델 개발에 재미를 붙일수있게 하는 업스테이지만의 특별한 업무 환경도 보여주셨습니다. 발표 후 창발 멤버분들의 다양한 질문에 대한 솔직한 답변도 빼먹지 않으시고요.



와주셔서 같이 배워가는 시간을 보낸 창발 멤버 분들께는 감사의 메시지를, 김성훈 대표님과 Upstage AI에는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면서 이렇게 2월의 마지막 주를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모임때까지, keep calm and carry on coding! 👊 (feat. 김광석AI)



169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Comments


bottom of page